웹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알고리즘 200 항목

일본나까마 0 239 2016.11.26 16:09
홈페이지 검색엔진최적화, SEO에 도움이 되는 Google 알고리즘 200 항목
(Let’s Try to Find All 200 Parameters in Google Algorithm)

구글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을 참고하면 홈페이지 준비에서 홍보까지 도움이 될 것이다.
홈페이지 내부적인 요인에서 외부적인 요인까지 전부 망라되어 있다. 

도메인에 대한 13개 요인

도메인 연령
도메인 취득 후 경과일
도메인 등록 정보 (Who is 정보) 표시 / 숨기기
도메인 종류 (사이트 레벨 도메인 (. com이나 co.uk)
최상위 도메인 (. com과. info)
하위 도메인 또는 루트 도메인
도메인 과거 이력 (IP 주소 변경 내용 추적 및 빈도)
도메인 과거의 소유자 (과거 소유자 이력이나 변경 빈도)
도메인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있는가?
도메인 (서버)의 IP 주소
동일한 IP를 사용하는 다른 도메인과의 관계
외부 링크와 관련
Google 웹마 스터 도구 사용

서버 : 2개 요인

서버 위치
서버의 안정성 / 가동 시간

아키텍처 (구조) : 8개 인자

URL 구조
HTML 구조
논리적인 구조
외부 CSS, JavaScript 파일
웹사이트 구조 접근
URL의 합법적인 사용
올바른 HTML 코드
쿠키의 사용

컨텐츠 : 14개 요인

컨텐츠의 언어
내용의 일관성
컨텐츠양 (HTML 및 텍스트)
링크의 수와 그 이외의 텍스트양과의 관계 (비율)
순수한 텍스트 콘텐츠 (링크, 이미지, 코드 등 제외)
컨텐츠의 시사적인 요소 (신선함)
Semantic information
카테고리 컨텐츠 플래그 (트랜잭션, 정보, 탐색)
콘텐츠의 질 (정보의 깊이)
플래그가 설정된 키워드 사용 (도박, 만남사이트 등)
ALT 속성
악의적인 내용 유무
단어를 잘못 입력
사용하는 문구의 참신함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하지 않는 표현)

내부 크로스링크 : 5개 요인

페이지의 내부 링크
대상 페이지에 대해 동일한 앵커 텍스트 사용
모든 페이지 공통 부분 (글로벌 네비게이션 등 제외)의 내부 링크
"nofollow"속성을 사용하여 링크
내부 링크의 밀도

웹사이트 요인 : 7개 요인

robots.txt 파일의 존재 여부와 내용
전체 사이트의 업데이트 빈도
사이트의 전체 크기 (페이지)
Google이 사이트를 처음 인덱스했을 때 경과한 시간
XML 사이트맵 여부
연락처 양식, 개인정보 보호정책, 이용약관 등 신뢰성을 향상시킬 페이지의 유무
홈페이지의 종류 (블로그 형식, 포털 형식, 기업 사이트)

페이지 고유요인 : 9개 요인

페이지의 메타 태그
페이지 연령
페이지의 신선도 (업데이트 빈도와 참신함)
페이지 갱신 비율 (업데이트시 몇 %가 업데이트되었는지)
사이트에서 유사한 페이지의 유무
페이지 내용 (전문성)
페이지 로딩 시간
페이지 유형 (주요 내용에서 접근)
사이트 내에서 페이지의 화제성 (내부 링크가 많다.)
외부 사이트에서 인기 (외부 사이트에 링크가 많이 되어있다.)

키워드의 사용빈도, 키워드 사용방법 : 13개 요인

페이지 제목에 키워드의 유무
페이지 제목 키워드 위치
alt 태그에 키워드 사용
내부 링크의 앵커 텍스트에 키워드 사용
외부 사이트의 링크에 키워드 사용
굵게 또는 기울임꼴 같은 강조 태그에 키워드 사용
콘텐츠 상단의 키워드 사용
상단의 키워드 사용
페이지 / 사이트의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동의어 사용
파일 이름의 키워드 사용
URL에 키워드 사용
"키워드"를 도메인, 파일명, 설명 및 키워드 태그의 첫 번째 라인의 첫 번째 단어로 고의 사용하거나 남용하는

아웃바운드 연결 : 8개 요인

외부 연결 도메인 수
외부 링크 페이지
방문 페이지의 품질
품질이 낮은 사이트 링크
외부 링크와의 관련성
404 페이지와 기타 에러 페이지에 링크
클라이언트 사이트의 SEO업체 사이트 링크
관련 이미지 링크

백링크 프로파일 : 21개 요인

링크 사이트와 관련성
연결 페이지의 관련성
링크된 사이트의 품질
링크 페이지의 품질
링크 네트워크와의 관련
동일한 백링크 소스를 가진 사이트의 존재
링크 소스 패턴
앵커 텍스트 패턴
링크된 사이트 IP 주소 패턴
원본 사이트의 IP 주소 패턴
최상위 도메인 패턴
화제의 패턴
링크 사이트 패턴 (과거 로그 디렉토리 시스템 등)
링크 위치 패턴
기관 사이트와 링크 (CNN, BBC 방송 등)
질이 낮은 플래그를 가진 사이트 링크
전체 피링크에 대한 상호 연결 비율
전체 피링크에 대한 소셜미디어의 연결 비율
피링크의 급격한 증가와 자작적인 패턴
Wikipedia와 DMOZ에서 인용
지금까지의 링크 구입내역 (과거 경향)
소셜 북마크사이트에서 피 링크

개별 백링크 : 6개 인자

최상위 도메인 권한 (.com에 대해. gov 등)
기관 도메인 링크
기관 페이지에서 링크
링크 위치 (하단, 공통메뉴 및 본문)
앵커 텍스트의 링크
링크의 제목 속성

방문자 프로필과 행동 : 6개 인자

트래픽
방문자 통계 (패턴)
반송률 (유사 사이트와 비교)
방문자 조회 패턴
재방문과 신규세션 등의 패턴
SERPs에서의 클​​릭수

페널티, 필터 등의 플래그 : 12개 요인

키워드 스터핑(반복사용)
링크구입 플래그
링크판매 플래그
스팸이력 (코멘튼, 기타 링크스팸)
은폐
숨겨진 텍스트
중복 콘텐츠 (외부 복제)
도메인의 과거 벌금 경력
도메인 소유자의 과거 처벌 경력
도메인 소유자의 다른 특성의 과거 처벌 경력
과거 해킹 경력
301 및 404를 이용한 리디렉션 스팸

기타 요인 6개

Google 웹마스터 도구 사용
Google 뉴스색인 기록
Google 블로그 검색 인덱스 기록
Google 애드워즈 이용
Google Analytics 등록
사이트 이름, 회사 이름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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