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케팅

구글 SEO패널티 해제로 일본 검색엔진 상위 표시! 팽귄툴 소개

일본나까마 0 339 2016.11.26 17:43
일본어홈페이지 마케팅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SEO대책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는 홈페이지가 스팸 판정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피링크도 지금은 거의 효과가 없다. 유료 등록사이트 혹은 홈페이지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이트에 링크가 많이 걸리면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SEO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홈페이지 콘텐츠이다.
불필요한 페이지가 구글에 인덱스 되어 있다면 삭제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어느날 갑자기 검색 순위에서 홈페이지가 사라졌다하면 패널티를 받았다고 할 수 있다.
메인 키워드로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표시되던 사이트가 수십위권으로 밀린 사례를 몇번 본 적이 있는데 복구하는 데 시간도 걸리고 대부분 방법도 잘 모르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이 아니다.

만약 패널티를 받았다고 여겨지면...
먼저 패널티 종류를 판별한다.
구글 사원이 행하는 수동패널티는 웹마스툴에 통보가 되며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하면 되지만  검색엔진에 의한 자동 패널티는 아무런 안내가 없다. 이 경우는 팽귄툴  등을 사용하여 홈페이지 유입 감소와 알고리즘 변동의 관련성을 체크한다. 알고리즘 갱신시 사이트가 개선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패널티는 해제된다.

사이트의 트래픽이 갑자기 줄었다면...
구글 업데이트와 유입수 변동 관련성을 간단히 알 수 있는 Panguin Tool
See how Google's algorithm updates have impacted your traffic
http://www.barracuda-digital.co.uk/panguin-tool/

팽귄툴은 구글 분석툴과 연동하여 구글의 팬더업데이트와 팽귄업데이트가 실시된 날의 트래픽을 비교함으로써 홈페이지에 변화가 있었는지 체크 가능하다.

나까마가 제작후 마케팅까지 담당하고 있는 필리핀유학원 사이트이다.
작년 11월 이후 검색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 필리핀유학 사이트치고는 광장히 방문자가 많다.
이 정도 트래픽이면 최상위권이라고 할 수 있다.
9월에 최신 SEO관련 대책을 전체적으로 수행하고 나니 다시 검색순위가 상승함과 동시에 트래픽도 늘었다.

구글 패널티 해재 수순

1.피링크 주소 체크
2.부자연스런 링크 찾기
3.링크삭제 의뢰
4.삭제 불가능할 경우 구글에 별도 안내
5.2-3주 대기
6.재심사 요청
7.답장에 대한 답변(길게는 1달 소요)
한번에 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몇번이고 삭제하고 다시 구글에 심사를 요청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성공할 때 까지 반복한다.

Comments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