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뉴스

맥주의 계절 여름...일본맥주 소개! 일본은 무알콜 맥주가 인기

일본나까마 0 517 2016.11.26 18:51
맥주의 계절 여름! 기간 한정 상품을 포함하여 맥주 종류가 무지 많은 일본!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맥주는 최근 발견한 니이가타지역의 에치고라는 회사가 만드는 이키나마(粋生) 맥주다. 일본도 각 지역마다 지방술이 있는데 사케 뿐만 아니라 맥주도 일부 지역에만 생산 판매되는 것들이 있다.

보통 지방에서 생산되는 지역맥주는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그중 도쿄 시내의 일부 수퍼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다. 아마 해당 수퍼랑 별도 공급계약을 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국내 맥주처럼 탄산이 많이 들어가 톡 쏘는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데 니이가타 지역 맥주 이키나마가 부드러우면서 맛도 진하고 목넘김도 좋다.

일본 니이가타의 에치고맥주 이키나마

니이가타 에치코맥주의 이키나마 판매홈페이지
http://www.niigataya.net/SHOP/4544194120091_.html 

글구 요즘 일본의 트렌드중의 하나는 무알콜맥주가 대히트를 치고 있다는 것이다.재작년 8월에 출시한 산토리 all free 무알콜맥주가 처음에 공급물량이 부족할 정도로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는 대기업 맥주회사들이 모두 무알콜맥주를 출시하며  치열한 판매경쟁을 벌이고 있다.  무알콜 탄산음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마실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미성년자에게는 권하지는 않는다. 맛은 일반 맥주랑 비슷하다.

 
아사히와 산토리의 무알콜맥주? 탄산음료?

산토리 올프리 무알콜맥주 광고
http://www.suntory.co.jp/beer/allfree/cm/#special_movie 

또한 가격이 저렴한 발포맥주도 지속적으로 인기다. 무딘 사람은 맛의 차이를 별로 모른다
일반 맥주에 비해 최대 50%정도 저렴하다.

‘발포주’란 맥주와 거의 동일한 맛을 내지만 맥아 비율이 25%가 넘지 않고(일반 맥주는 100%) 다양한 식품 첨가물을 혼합하기 때문에 소비자 가격이 일반맥주의 절반에 불과하다. 

일본 주세법상 맥주는 주원료인 맥아를 67% 이상 사용하는 것을 비롯, 호프, 쌀, 옥수수, 전분 등으로 원료가 엄격히 제한돼 있다. 그러나 발포주의 경우 맥아 비율이 매우 낮고 주세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해 지난 94년부터 발포주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돼 왔으며 시장도 확대일로에 있다.  

 
가격이 저렴한 발포주


다양한 일본맥주들..가장 인기있는 아사히 맥주


 style="text-align:>
 style="text-align:>
 style="text-alig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