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뉴스

소녀시대 일본 NHK 홍백전 출전! 독도는우리땅 가수 자민당의원 트위터에 문제제기

일본나까마 0 277 2016.11.26 18:47
소녀시대 일본 NHK 홍백전 출전!
독도는우리땅부르는 가수를?? 자민당의원 트위터에 문제제기

카타야마 사츠키(片山さつき) 자민당 의원이 트위터에서 NHK 대해 "다케시마 문제에 대한 인식결여" 홍백가합전 가수 선정에 대한 설명을 요구했다.

다케시마 (한국명;독도)를 대한민국 영토로 노래하는 가수를 홍백전에 선정

2011 년 12 월 1일, 자민당 카타야마 의원이 NHK 홍백가합전에 선정된 K-POP 가수 대해 NHK에 설명을 요구하는 트윗을 날렸다.

NHKに対して、竹島問題への認識を欠いているのではないかと疑われる、歌手起用や報道につき、説明求めます。
NHK에 대해서 '다케시마 문제에 대한 인식이 결여되어 있다. 가수선정 관련 보도에 대한 설명을 요구한다.
 


 
이것은 홍백가합전에 나가는 "소녀시대"를 가르키는 발언이죠..

소녀시대가 부르는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노래 영상이 Youtube에 있는데 이걸 빌미로 우익들이 우리 소녀들과 김태희를 공격합니다.
 
이것은 일본이 주장하고있는 다케시마는 일본 영토라는 공식 견해에 정면으로 대립하는 것이며, 공영방송인 NHK가 그 문제 관해서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는지꼭 대답을 듣고 싶다라고 합니다.


카타야마 의원의 국회 질문

2011년 11월 17일 'K-POP과 한류드라마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만 J-POP과 일본드라마는 규제" 라고하는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되어 있다.

이것은 카타야마 의원이 한국의 일본문화 규제와 일본티비의 한류관련 프로그램 편중을 비판하고있는 것이다. 이 의원은 이전보다 한류가 편중되고 다케시마 문제에 건방진 여배우(김태희를 말하죠)를 기용하는 후지티비에 대해 국회에서 비판을 하고 있다.
 
이번 소녀 시대의 홍백전 출장에 대한 트윗으로 NHK에 질문을 날린 것도 이런 맥락이죠.
그러나 이 의원의 발언은 언론에 보도되는 것도없고 아마 NHK도 그냥 넘어가겠죠.

뭐든지 인기가 많아지면 반대하는 목소리도 커지게 마련이죠.
사실 일본에서 한류인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일본서 비지니스하는 분들도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Comments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